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코인 시세 예측하는 방법 feat. 테더 도미넌스
    가상화폐 가격 예측 2020. 12. 5. 11:33
    반응형

     

     

    가상화폐를 투자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지표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테더 도미넌스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지수입니다.

     

    테더 도미넌스란 영어로 USDT라고도 하며, 대표적인 비변 동성 코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미국 달러 (USD)의 가격에 따라 가격이 연동이 되는데, 1 USDT = 1 USD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더 = USDT

     

    보통 테더 도미넌스가 상승을 하게 되면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을 의미,
    테더 도미넌스의 하락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 비트코인 가격과 테더 도미넌스의 상관성

    크립토 거래소의 USDT와 비트코인 가격과의 역상 관성을 보여주는 최신 연구에 따르면 테더 스테이블 코인이 차지하는 비율과 비트코인 가격 사이를 보여주는데 최근의 연구는 거래소에서 테더 스테이블 코인이 차지하는 비율과 비트코인의 프리크 사이에 역적 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근의 연구는 거래소에 대한 테더(USDT) 스테이블 코인의 비율과 비트코인(BTC) 가격 사이에 역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암호화폐 시장 통찰 기업 산티 멘트는 거래소에서 USDT가 차지하는 비중이 비트코인 가격과 역효과를 낸다는 분석을 내놓았는데,
    5월 4일 트윗에서 이 회사는 최근의 수정은 아마도 비트코인의 움직임에서 반전되는 추세가 아닐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지난 주말 BTC의 소폭 조정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다시 9,000달러 가까이 반등하기 시작하고 있다.

     

    우리의 지표에 따르면, 여전히 올바른 방향으로 추세를 보이고 있는 한 가지는 거래소에 대한 USDT의 비율이다.

     

    이 차트가 분명히 나타내듯이 비트코인의 가격과 USDT의 거래소 공급 사이에는 역상관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산티멘트는 또 거래소에서 USDT 보유 비중이 줄어들고 있어 비트코인이 다시 9,000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산티 멘트와 테더 둘 다 언론 보도 시간 현재 코인 텔레그래프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스테이블 코인의 시가총액 증가

     

     

    지난 3월 중순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침체하면서 알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커졌다.

     

    여전히 당시 코인 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시가총액 기준 최대 스테이블 코인 테더는 4주 만에 약 0.5% 상승에 그쳤고 서클의 USD코인(USDC)은 40% 상승했다.

    게다가, 최근 비트코인이 9,000달러로 상승하는 동안 테더는 단 두 번의 거래로 24시간 내에 1억 6천만 개가 넘는 새로운 토큰을 채굴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